어떤 상황에도 도전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메시지 담은 곡 ‘F!RE’
지난 6월부터 본격화한 이번 기증 프로젝트는 ‘우리의 미래, 청소년’이라는 테마에 맞춰 이뤄졌다. 노래 제목인 ‘F!RE’는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불길을 향해 걸어가겠다는 뜻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한다는 저작자들의 바람을 담고 있다. 특히 내년 상반기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기념해 제작되는 곡인 만큼 청소년 참가자들에게 큰 힘이 되겠다는 의미도 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세 팀은 지난 10월 11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G-100 기념행사에 초대되어 ‘F!RE’ 첫 무대를 선보였다. 원밀리언의 안무로 시작된 무대는 가수 이영지의 파워풀한 랩·보컬 그리고 하모나이즈의 부드러운 화음이 더해져 경쾌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전달, 색다른 매력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F!RE’는 국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과 공유마당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는 공유마당에서만 가능하다. 국가에 기증된 저작물인 만큼 저작권 정보 표시만 한다면 상업적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walk into the fire’라는 가사 속에는 듣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노래,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는 이들의 진심이 담겨있다. 이번 저작권 기증 프로젝트가 저작권 나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도전을 격려하는 기회를 마련한 만큼, 노래가 널리 알려지길 기대해본다.
'2023년 저작권 기증 프로젝트' 제작 과정 영상